<‘여성/동성/사회의 서사적 공간’을 말하다> 강좌 안내
연도 2021 
형식 역/저자 직강 

001.png

 

002.png

 

2021년을 보내기 전 마지막으로 꼭 들어야 할 단 하나의 강좌가 있다면 바로 이것!

권김현영 선생님의 <여자들의 사회> 출간 기념 강연 <‘여성/동성/사회의 서사적 공간’을 말하다> 가 오는 12월 21일 온라인(ZOOM)을 통해 진행될 예정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신청링크 https://bit.ly/womens_society

------

<여자들의 사회> 출간 기념 저자 강연

‘여성/동성/사회의 서사적 공간’을 말하다

<여자들의 사회> 출간을 기념하며, 권김현영 선생님을 모시고 여성/동성/사회의 서사적 공간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강연을 듣고 책을 읽으면 책이 100배는 더 재미있어 진다는 기적의 강의!! 책에 관심이 있는, 여성동성사회의 의미가 궁금하신 모든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권김현영 선생님의 강좌 설명 중,

“ <여자들의 사회>는 제 책 중에서 가장 대중적인 책이지만 이론적인 야심이 없었던 건 아닙니다. 처음 이 책의 제목으로 생각한 건 “여성동성사회”였죠. ‘남혐’과 ‘여혐’이 왜 동일선상에 놓일 수 없는지를 이해하려면, 남성동성사회와 여성동성사회의 구성원리가 어떻게 다른지를 알아야 합니다. 여성동성사회란 남자가 없는 사회라기보다는 남자의 의미가 적정 수준으로 조정된 사회에 가깝습니다. 남자는 교환되지 않고 동성간의 성애도 후경화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바짝 당겨지지요. 그렇다고 마냥 유토피아인 것은 아닙니다. 이 여성서사에서는 계급에 따라, 혹은 정상성 규범의 수용정도에 따라 이해관계가 다른 여성들이 이합집산하는 장소들이 생성되기도 하니까요. 무엇보다, 이 모든 이야기들이 바로 ‘사회’ 그 자체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습니다. 책에 다 담지 못한 이야기들을 강연으로 조금 더 풀어보려 합니다.“

강좌신청방법

강사 : 권김현영(여자들의 사회 저자)

참가비 : 1만5천원(센터 후원회원 20% 할인)

입금계좌 : 1006-301-221561

(우리은행 예금주 : 한국성적소수자문화인권센터)

문의 : e_tal_edu@naver.com

신청 링크 : https://bit.ly/womens_society